가민, "사이클링 하면서 실시간으로 혈당 수치 모니터링' 솔루션 제공

신현수 기자 / 2025-04-07 17:00:17
‘덱스콤 커넥트 IQ’ 앱, 덱스콤의 ‘연속 혈당 모니터링 장치(CGM)’과 호환
각종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혈당 수치 모니터링 가능

스마트 디바이스 전문 기업 ‘가민(GARMIN)’이 헬스케어 기술 회사 ‘덱스콤(Dexcom)’과의 협업으로 ‘덱스콤 커넥트 IQ’ 앱을 정식 출시했다.

가민의 커넥트 IQ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덱스콤 커넥트 IQ’ 앱은 덱스콤의 ‘연속 혈당 모니터링 장치(CGM)’과 호환되어, 가민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혈당 수치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자료제공=가민

사용자는 덱스콤 커넥트 IQ를 통해 스마트워치 및 사이클링 컴퓨터에서 실시간으로 본인의 혈당 수치를 확인 가능하다. 기존 가민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가방 등에서 꺼내지 않고도 해당 혈당 데이터를 가민 디바이스를 통해 바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한국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데시리터 당 밀리그램(mg/dL) 단위로 혈당 수치를 지원한다.

가민은 가민의 커넥트 IQ 플랫폼과 덱스콤의 실시간 혈당 모니터링 기술의 결합을 통해, 혈당 관리를 중시하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관련 수치를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수잔 라이먼(Susan Lyman)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마케팅 부사장 “가민은 덱스콤과의 협력을 통해 혈당 모니터링 기술을 확장하고 아시아 시장에서 건강관리 및 스포츠 웨어러블 분야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혈당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더 나은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수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