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뷰로 실감나게' 네이버지도 '거리뷰 3D' 선보여

주진 기자 / 2024-12-16 10:46:49
▲네이버 지도 거리뷰 3D.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거리뷰에서 매끄럽게 연결되는 파노라마 영상에 기반해 장소 탐색과 이동 경험을 지원하는 '거리뷰 3D'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화면에 노출되는 건물·상가를 선택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교차로에서 진행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표지판과 랜드마크 데이터에 기반한 방면 정보를 제공한다.

거리뷰 도로를 실제 이동하듯 경로를 자동 재생하는 '길 따라가기', 관심 있는 업체 정보를 선택하면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세부 정보 안내 기능도 선보였다.

서비스는 서울 강남구·마포구·송파구 및 경기 성남 분당구 등에 우선 적용됐다. 대상 지역은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지난 4월 거리뷰 3D 기능을 서울 강남구·종로구 북촌 등 일부 지역에 시범 적용해 기술·안정성을 평가했다.

한편, 거리뷰 3D 서비스에는 3차원 정보 수집에 최적화된 차량 기반 파노라믹 매핑 시스템 'P1' 등 네이버랩스의 기술이 적용됐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최승락 네이버 지도 서비스 리더는 "현실에 더욱 가깝게 지도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기치로 고도화한 서비스로 향후 더욱 다양한 방향으로의 서비스 확대가 가능하다"며 "특정 상점의 인기 메뉴나 할인 쿠폰, 실시간 혼잡도 등 이용자 편의를 높이는 더욱 다양한 정보도 거리뷰 3D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한층 실감 나는 지도 서비스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전했다.

CWN 주진 기자
jj72@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진 기자

주진 기자

CWN 편집국장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1

  • 장성현님 2025-09-05 12:3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