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7분 현재 보합세를 보이며 6만45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의 스트레이키즈 신보 발매 효과가 기대된다고 NH투자증권이 예상했다. 이에 투자의견은 '메수'를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는 11만원에서 1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또한 주요 아티스트들의 연이은 음반 판매량 역성장세가 관측된 가운데 신규 아티스트로의 세대교체도 다소 불안정하지만 이에 따른 시장 우려는 이미 주가에 충분히 반영됐으며 이미 반영된 우려보다 다가올 모멘텀에 주목할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스트레이키즈가 다음 달 디지털 싱글을 발매할 예정인데 이를 감안하면 신보 발매 시점은 6~7월로 예상된다며 이들의 직전 앨범 누적 판매량은 427만장인데 이 중 23%가 초동 기간 이후 꾸준히 판매됐고 동기간 구보 판매량만 30만장 이상을 기록했다고 진단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996년 4월 25일 설립돼 2001년 8월 3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이 회사는 소속 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 부가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급변하는 음악 산업 트렌드에 유기적 대응과 아티스트의 효율적 운영 관리를 위해 기존 기능 중심의 수직적 조직 구조를 아티스트 단위의 수평적 조직 구조로 개편하면서 최적화된 레이블 시스템을 구축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