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사, 마그네틱 스위치 게이밍 키보드 'PCMK 3 HE 60' 출시

신현수 기자 / 2025-06-17 14:00:00
61키 콤팩트 디자인, 알루미늄 플레이트 & 투명 하우징…세련된 데스크테리어 연출
0.01mm 조정 가능한 래피드 트리거 모드 지원, 8K 폴링레이트로 초고속 반응
웹 기반 '비빔밥' UI로 간편 설정…FPS 게이머 및 디자인 선호 사용자 공략

에이플러스엑스(대표 심건희)가 운영하는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펄사(Pulsar Gaming Gears)가 마그네틱 스위치를 탑재한 신제품 게이밍 키보드 ‘PCMK 3 HE 60’을 선보였다.

▲ 자료제공=에이플러스엑스

이번 신제품은 61키 배열의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FPS(1인칭 슈팅) 게임과 같이 특정 키 사용이 많은 게이머뿐만 아니라 세련된 데스크테리어를 연출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키보드는 고급 비키 타입 알루미늄 플레이트와 투명 PC ABS 하우징을 적용하여 내구성과 미적 완성도를 동시에 높였다. 또한 3중 흡음재와 실리콘 하부 구조물을 통해 타건 시 발생하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 조용한 타이핑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PCMK 3 HE 60은 마그네틱 스위치에 홀 이펙트 센서를 접목해 작동 지점을 0.01mm 단위로 조정 가능한 래피드 트리거 모드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더욱 빠르고 정밀한 입력이 가능해져 게임 플레이의 반응 속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듀얼 레인 설계로 키 흔들림에 따른 입력 오류도 최소화하여 정확도를 높였다.

▲ 자료제공=에이플러스엑스

이외에도 8K 폴링레이트(Polling Rate)와 최대 35K 스캔레이트(Scan Rate)를 구현, 0.1ms 미만의 지연 시간을 실현해 매우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한다. 7개의 멀티 MCU(Microcontroller Unit)가 각각 144Hz 고주사율로 데이터를 독립 처리하며, 10층 구조의 PCB 설계로 노이즈 간섭을 줄이고 안정적인 키 입력 환경을 조성한다.

사용자는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웹 기반 UI인 ‘비빔밥(Bibimbap)’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키보드 매크로, 조명, 래피드 트리거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펄사 게이밍 기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최신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결합해 게이머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게이밍 기어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수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