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최초 '무안경 3D 모니터' 출시

신현수 기자 / 2025-03-24 14:00:00
삼성전자의 게임밍 모니터 '오디세이' 제품군 라인업 강화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시리즈도 신제품 발표

삼성전자가 국내 최초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를 선보인다.

‘오디세이 3D’는 패널 전면에 렌티큘러 렌즈를 적용하여 일반적인 2D 영상을 3D로 전환하여, 유튜브 등 영상 콘텐츠를 3D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오디세이 3D 모니터에는 ‘시선 추적(Eye Trcking)’과 ‘화면 맵핑(View Mapping)’ 기술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눈 위치에 적절하게 3D 콘텐츠를 재생한다. 기존에 별도로 3D 안경을 쓰고 콘텐츠를 사용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해방되어 보다 편안한 3D 콘텐츠 감상이 가능해졌다.

▲ (자료제공=삼성전자)

기본적인 3D 처리 기술 이외에도, 초고화질의 4K 해상도와 최대 165Hz 화면 주사율, 1ms의 빠른 응답속도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3D 모니터를 활용한 다양한 3D 게이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다수의 게임 개발사들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3D’ 신제품 이외에도 ‘오디세이 G8(27형과 32형)’, ‘오디세이 G9(49형)’ 등 다양한 크기의 모니터도 동시 출시하여, 게이밍 모니터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8’과 ‘뷰피니티 S7’은 세계 최초로 4K 해상도에 37형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신제품들이다. 다양한 작업을 넓은 화면에서 손쉽게 처리가 가능해 업무 생산성이 극대화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시리즈의 게이밍 모니터 및 뷰피니티 시리즈의 고해상도 모니터 신제품 출시에 맞춰 삼성닷컴에서 다양한 판촉 프로모션 또한 진행한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수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