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ESG 평가 3년 연속 통합 A등급 달성

신현수 기자 / 2025-12-01 13:00:00
친환경 물류 전환 가속
사회적 책임 실천 성과 인정

(주)한진은 2025년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한진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환경 부문 A등급, 사회 부문 A등급, 지배구조 부문 B+ 등급을 받아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KCGS는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에 의결권 자문과 기업지배구조 평가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매년 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를 중심으로 등급을 발표한다.

3년 연속 통합 A등급은 업계 최고 수준의 ESG 경쟁력을 의미한다. 한진은 ESG 보고서 공시와 KCGS 제출 자료를 통해 국내 최상위권의 지속 가능 경영 체계를 안정적으로 입증했다.

한진은 친환경 물류 인프라 구축과 사회적 책임 활동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국 17개 물류센터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약 1,000대의 전기차를 운영하는 등 친환경 물류 전환을 확대하고 있다. 2023년 원주와 진주 사업장에서 태양광 발전 설비를 도입한 데 이어 남부산, 인천, 대전, 포항, 분당, 대구 물류 거점에도 구축을 완료했다.

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력해 배달·택배비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소규모 셀러 대상 맞춤형 물류 서비스 원클릭을 운영하며 동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Safety Up, Value Up 슬로건 아래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강화, 가족 친화적 근로환경 조성, 안전신고·제안 제도(SRS) 운영 등을 실천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3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임직원 모두의 노력이 만든 성과”라며 “앞으로도 ESG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수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