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에너지 위기 대응 위한 화력발전 설비 지원
HD현대의 해양산업 분야 종합 솔루션 기업 HD현대마린솔루션이 에콰도르에 발전 엔진 및 보조 설비 정비 자재를 공급한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에콰도르 전력 공사와 5600만달러 규모의 발전 설비 정비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HD현대마린솔루션의 육상 발전 사업 단일 계약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이번 계약을 통해 HD현대마린솔루션은 내년 초까지 에콰도르 전력 공사가 운영 중인 총 400메가와트급 8개 화력발전소에 엔진 및 보조 설비 정비 자재 패키지를 공급하게 된다.
이번 공급 계약은 에콰도르가 직면한 국가적 에너지 위기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에콰도르는 수력발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국가로, 장기간 가뭄이 이어지며 최대 20시간에 달하는 정전이 발생하는 등 전력난이 심화되고 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화력발전에 필요한 정비 자재를 신속히 납품하고 추가적인 기술 지원에 나서 수력발전을 대체하는 화력발전 설비의 안정적인 가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에콰도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향후 육상 발전 플랜트 등 고부가가치 애프터마켓 사업을 확대해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
| ▲ 자료=HD현대마린솔루션이 정비 자재를 공급할 예정인 에콰도르 전력 공사 산하 140MW급 하라미요(JARAMIJO) 화력발전소 전경 |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국민의힘, ‘한동훈 제명’ 후폭풍에 지지율 하락…李 대통령 국정지지도 54.5% [리얼미터]](https://cwn.kr/news/data/2026/02/02/p1065587075335908_437_h.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