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마르코 킴 신임 대표이사 선임…"전략적 혁신 강화"

윤여찬 기자 / 2024-09-02 12:28:44
호주 교포 의대 출신
글로벌 브랜드 경험 자동차 전문가
▲ 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는 마르코 킴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한성자동차

[CWN 윤여찬 기자]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마르코 킴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마르코 킴 대표는 다양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서 프리미엄 자동차 세일즈에 대한 경영 컨설팅과 리더십 경험을 쌓은 글로벌 자동차 전문가다.

마르코 킴 대표는 한국에서 태어나 유년기 학창시절을 한국에서 지낸 호주 교포 출신으로 호주 퀸즐랜드 대학교에서 의대와 경영학 석사를 졸업했다. 이후 공인회계사를 취득하고 호주 딜로이트 모터 인더스트리 서비스에서 전 세계 자동차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디렉터로 근무했다.

또한 포르쉐·메르세데스-벤츠·아우디·재규어·랜드로버·인피니티·볼보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하면서 호주 프리미엄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서 리더 역할을 수행해 왔다.

마르코 킴 대표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축적한 사업 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토대로 한성자동차의 모든 사업부문에 대한 전략을 총괄한다.

마르코 킴 대표는 “메르세데스-벤츠 국내 최대 규모 딜러사인 한성자동차에서 중요한 임무를 맡게 돼 영광인 동시에 책임감 또한 막중하다”며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에 맞춰 한성자동차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전략적인 시도와 혁신을 끊임없이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프 아우스프룽 전 대표는 원활하고 효과적인 인수인계를 위해 당분간 마르코 킴 대표와 공동으로 경영에 참여하면서 경영진에 대한 멘토링 역할을 한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