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주가 저평가…"장기적으론 더 좋은 밸류에이션 받을수 있어"

최준규 기자 / 2024-03-21 12:41:41

[CWN 최준규 기자] 삼성SDI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36분 현재 1.43% 오른 45만95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의 주가가 저평가 됐다는 지적에 대해 최윤호 사장은 최근 정기 주주총회에서 "삼성SDI가 리더십이나 수익성, 지속 가능성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장기적으로는 훨씬 더 좋은 밸류에이션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업 유망성과 수주 확대 가능성 등을 강조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를 바라봐 달라고 했다. 그는 "회사가 투자자들에게 아직까지 확신을 주지 못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회사의 밸류에이션이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삼성SDI는 중·대형전지, 소형전지 등의 리튬이온 2차 전지를 생산·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하고 있다.

자동차용 중형전지는 고효율, 고용량 리튬이온 2차전지를 개발하고 이를 자동차 완성업체에 공급한다.

소형전지는 원형, 파우치 등의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스마트폰, Note PC, 전동공구 등의 휴대 제품 뿐만 아니라 자동차용 전지에도 사용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