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45분 현재 29.82% 오른 246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같은 강세는 이 회사가 전날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사용승인은 기존 항체치료제 사용에도 전혀 반응이 없는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치료를 위해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이 신청했다. 의료 현장에서 퓨어스템-에이디주의 투약이 결정된 만큼 신약에 대한 필요성과 환자에 따라 약물이 유의미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음이 확인된 것이다.
특히 해당 병원이 3상 임상시험 기관이었다는 점에서 퓨어스템-에이디주의 치료효과에 대한 임상의의 신뢰와 기대감 또한 반영됐다는 게 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 퓨어스템-에이디주의 치료목적 사용이 승인됨에 따라 이달 중순경 환자투약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투약 이후엔 환자의 질환 정도 등을 지속적으로 관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2010년 10월 29일에 줄기세포치료제의 개발, 제조 및 공급 등의 사업 영위를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2015년 12월 2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사업부문은 크게 줄기세포 사업, 화장품 사업, 비임상 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화장품 사업은 이 회사의 줄기세포 배양액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다.
2023년 11월 8일 유상증자 신주 취득(주주배정 유상증자) 및 장내매수로 인해 최대주주가 주식회사 세종으로 변경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