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비대면 기업대출 신청서비스 오픈

배태호 기자 / 2024-12-17 13:11:06
기존 거래 없는 기업도 편하게 비대면 대출상담
종이서류 준비 및 영업점 방문없이 전자서류 제출

▲사진=CWN DB

NH농협은행은 영업점 방문없이 기업대출을 신청하고 상담할 수 있는 비대면 기업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비대면 기업대출서비스는 법인·개인사업자 구분없이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하고, 영업점 상담 및 전자서류 제출을 통해 대출거래를 진행하는 디지털금융서비스다.

농협은행 거래이력이 없는 기업고객도 별도의 계좌개설이나, 회원가입없이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대출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거래고객도 농협 기업인터넷·스마트뱅킹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출심사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관공서에서 서류를 발급받아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었다. 기업 공동인증서를 활용하여 서류제출에 동의하면, 각종 증명서와 세무자료 등을 온라인으로 농협은행에 즉시 전송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대출 신청부터 심사 및 약정까지 모든 대출과정의 비대면화를 목표로 2025년에는 비대면 대출약정 서비스까지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기업대출 창구를 확대하고, 서류준비 및 영업점 방문 등의 번거로운 절차를 줄여 고객 편의성이 늘 것으로 기대한다.

김길수 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장은 "기업고객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본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사업자금이 필요한 기업체라면 언제든지 부담없이 비대면 기업대출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