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영업환경·실적 개선 전망에 주가 '싱글벙글'

최준규 기자 / 2024-06-10 00:03:00

[CWN 최준규 기자] 카페24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6.98% 오른 2만82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같은 오름세는 영업환경과 함께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증권가 전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 회사의 유튜브 쇼핑 업데이트로 영업환경이 개선될 것이라고 신한투자증권이 전망했다.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46% 상승하면서 비용 절감에 따른 본업 턴어라운드(반등)를 대부분 반영했다고 분석했다.

현재 유튜브 쇼핑 매출 기여를 추정하는데 한계가 있지만 파트너사인 구글이 생태계 확장에 적극적인 만큼 영업환경 자체는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다며 향후 편안한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유튜브 쇼핑 성과 증명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카페24는 전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길 원하는 '판매자(Merchant)'를 대상으로 원스톱(One-stop) 이커머스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플랫폼 기업이다.

오픈마켓 연동서비스는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외에도 아마존, 라쿠텐 등과 같은 해외 현지 유력 마켓 플레이스와도 연동 가능하다.

'카페24 개발자센터',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전자상거래 생태계 조성 및 플랫폼을 고도화 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