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8분 현재 2.57% 내린 11만73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최근 초전도체 관련주 주가는 씨씨에스 사내이사인 권영완 박사가 초전도체 물질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인 적이 있다.
특히 그는 자신이 대표로 있는 퀀텀포트를 통해 씨씨에스가 최근 진행한 1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도 참여했다.
이에 앞서 국내 연구진들이 상온·상압 초전도체 'LK-99'를 만들었다고 주장한 새물질 'PCPOSOS'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면서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그러나 연구진이 현장에서 샘플 실물을 미공개해 의문이 제기됐고 과학계는 기존 연구에 비해 진전된 내용이 없다고 밝혀 주가는 떨어졌다.
신성델타테크는 1987년 11월에 설립됐으며 2004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고 총 16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HA(생활가전), BA(2차전지), SVC(물류서비스) 3개의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 전자회로기판모듈 설계·제조 전문기업 신성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해 가전·자동차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 가전사업 및 2차전지 사업과의 연계 발판을 넓혔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