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Z마운트 풀프레임 미러리스 신제품 'Z5II' 국내 출시

신현수 기자 / 2025-04-08 14:18:59
기존 Z5 대비 고속 자동초점에 소요되는 시간이 1/3
Z 시리즈 최초로 SD 카드에 N-RAW 비디오 녹화를 지원

이미징 솔루션 전문 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가 Z 마운트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5II’를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

▲ 자료제공=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의 이번 신제품 ‘Z5II’는 과거 2020년 출시된 ‘Z5’의 후속 기종으로 5년 만에 출시한 제품이다. 특히, 니콘의 플래그십 모델인 Z9과 동일한 EXPEED 7 화상 처리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의 성능을 구현했다. 신제품 Z5II는 AI 기술을 적용하여 9가지의 다양한 유형의 피사체 감지가 가능하며, 기존 Z5 대비 고속 자동초점에 소요되는 시간이 3배 더 빨라졌다.

▲ 자료제공=니콘이미징코리아

Z5II의 풀사이즈 이면조사형 CMOS 센서는 정지 화상 촬영 시 ISO 51200까지 촬영이 가능하며, -10 EV의 매우 어두운 환경 하에서도 초점 감지가 가능하다. 광량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피사체의 텍스처와 디테일을 매우 훌륭하게 담아낼 수 있다.

또한 Z5II는 Z 시리즈 최초로 SD 카드에 N-RAW 비디오 녹화를 지원하며, 사용자가 셔터를 누르기 전 1초까지의 수간을 포착하는 프리 캡처, 상품 촬영 모드, 비디오 셀프타이머 등 다양한 신기능들이 영상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 자료제공=니콘이미징코리아

그 외에도 ‘니콘 이미징 클라우드’를 통한 이미징 레시피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전용 픽처 컨트롤 버튼으로 즉시 매핑할 수 있으며, 피사체의 색상을 정밀하게 제어 가능한 플렉시블 컬러 픽처 컨트롤을 활용하면 사용자화된 촬영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는 "Z5II는 최신 AI 딥러닝 기술로 9가지 피사체를 자동 감지하고 전작 대비 3배 빨라진 AF 성능으로 어떤 촬영 환경에서도 탁월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특히 어두운 장면에서의 뛰어난 대응력과 이미징 레시피를 통한 색감 표현은 사진 애호가부터 전문 크리에이터까지 다양한 사용자들의 창의적 영감을 북돋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수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