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테마, 올해 톡신 국내 인허가 획득 예상에 주가 '미소'

최준규 기자 / 2024-03-21 14:27:24

[CWN 최준규 기자] 제테마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24분 현재 1.20% 오른 1만438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9년에 설립돼 필러부문에서의 안정적인 현금창출능력을 바탕으로 올해 톡신 국내 인허가 획득이 예상된다.

이 회사 톡신의 주요 경쟁력은 2017년 상업용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출처가 분명한 오리지널 Type A, B, E 균주를 보유, 다양한 균주로 인해 포트 폴리오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올해는 이 회사에게 있어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전망인데 하반기 톡신의 국내 허가 획득으로 인해 국내 매출발생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해외 수출계약 증가에 따른 중장기적인 매출 증가세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제테마는 안면미용 목적으로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조직 봉합 및 안면 고정 리프팅실 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한다.

키토산을 응용해 DDS(drug delivery system)를 개발하는 바이오 연구기업으로 출발해 2014년 휴먼메디칼을 합병했다.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의 경우 국내외 제품 상용화를 위한 임상시험이 완료돼 국내 허가를 앞두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