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행정 시스템부터 미래 비전까지 소개
“구민 자긍심과 지역의 브랜드 가치 제고”
![]() |
▲ 서초구 홍보영상 갈무리. 이미지=서초구 |
[CWN 정수희 기자] 서울 서초구가 공식 홍보영상인 ‘With Happiness, Seocho(행복을 담아, 서초)’를 29일 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특히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상이 눈길을 끈다.
구는 이번 홍보영상은 외국인이나 서초를 잘 모르는 사람에게도 서초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필름 형식으로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또 4가지 테마(△스마트 △컬처 △라이프 △비전)로 제작돼 주제별로 활용할 수 있고 필요한 주제를 자유롭게 조합해 사용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구 관계자는 “특히 비전 파트에서는 서울시 자치구 홍보영상 중 최초로 생성형 AI를 이용해 만든 영상으로 미래 이미지를 담아냈다”고 강조했다.
테마별 특징을 보면 스마트(Smart) 테마는 서초 코인과 디지털 전자민원, 서초 AI 칼리지 등 첨단 행정 시스템을 소개한다. 컬처(Culture) 테마는 서초 문화 벨트를 중심으로 악기 거리와 음악·축제 거리, 사법 정의 허브, 책 있는 거리, 관광·쇼핑거리 등의 풍경을 담았다. 라이프(Life) 테마는 우면산 무장애 숲길과 방배 숲 환경 도서관,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 등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행복 요소들을 녹여냈다. 비전(Vision) 테마는 양재 AI 특구와 경부고속도로 입체화, 서초타운 복합청사 등의 상상도를 AI 이미지로 제작해 구의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구는 영상 공개와 함께 구독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청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영상을 시청한 후 인증 화면을 첨부·응모하면 된다.
서초구 홍보영상은 구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옥외 전광판과 아파트 미디어보드 등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영어나 프랑스어, 중국어로도 번역된 이번 영상은 국내외 행사 및 자매도시 방문 시 상영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홍보영상을 통해 서초구의 매력이 널리 알려지고 구민들이 행복 도시 서초에 산다는 자긍심도 높아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초의 정책과 이미지를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알려 서초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