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마음건강 '오늘도 힘' 영상 200만뷰 돌파

김보람 / 2024-07-16 16:20:23
불안장애 등 일상생활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
▲ 제공=KB금융그룹

[CWN 김보람 기자] KB금융그룹은 'KB 국민함께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한 '오늘도 힘' 영상 조회수가 5월 첫 등재를 시작으로 200만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KB 국민함께 프로젝트는 KB금융그룹이 국민과 함께 살고 함께 크고 함께 꿈꾸는 금융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추진하고 있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오늘도 힘 콘텐츠는 번아웃과 불안장애, 분노조절장애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됐으며 유튜브 '뇌부자들' 채널에서 활동하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참여했다.

우리나라 우울증은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중 1위(36.8%)를 기록했다. 2022년에는 우울증 경험이 있는 사람이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20대 우울증은 2018년(9만9796명) 대비 2배 증가한 19만4322명으로 집계됐다.

해당 영상은 직접 본인의 상태를 진단해 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활동도 함께 소개한다. 

더불어 회차별로 경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해 시청자가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도록 독려한 점이 특징이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1화 '불안장애' 편을 본 시청자들은 "불안으로 뒤덮인 일상을 잘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드라마에서만 봤던 그림 치료를 영상을 통해 해석해 보면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던 점이 흥미로웠다"는 등의 댓글을 남기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KB금융 관계자는 "다양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살고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신건강이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해 지난해부터 고심 끝에 준비해 왔다"며 "최근 '정신건강정책 혁신방안'과 더불어 마음 돌봄이 필요한 분들께는 나아질 수 있다는 희망과 믿음을 드리는 계기가 되고 더 나아가 사회적 시선을 개선할 수 있는 작은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늘도 힘 영상은 총 10편으로 계획됐지만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등을 추가로 다뤄주면 좋겠다는 시청자 의견을 반영해 '오늘은 명상' 2편을 추가 편성했다. 

해당 영상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CWN 김보람 기자
qhfka7187@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람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