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보합세를 보이며 7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해외 업체들의 밸류에이션 상승을 반영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200원을 유지했다고 삼성증권이 밝혔다. 다만 리레이팅은 매출 감소 추세가 완화되는 시점에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는데 상반기보다는 딜러 재고 정상화 마무리와 중국시장 반등이 예상되는 하반기가 유력하다고 진단했다.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9% 감소했는데 매출 감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 때문이라며 특별한 일회성 요인은 발생하지 않았던 것으로 파악되고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3개 분기 연속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엔진 부문이 비교적 선전했고 건설장비 부문 수익성은 크게 악화했다며 건설장비는 주요 시장 대부분에서 매출이 감소했다고 진단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2023년 3월 사명을 HD현대인프라코어로 변경했고 건설중장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한다.
건설기계와 관련해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HD현대㈜등은 2021년 4월 9일 HD현대사이트솔루션(현대제뉴인㈜에서 HD현대사이트솔루션으로 작년 3월 사명이 변경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