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가전에 'One UI' 적용... 스마트 기기 생태계 구축

신현수 기자 / 2025-08-25 18:00:00
2024년 이후 출시된 AI 가전 대상... 모바일, TV 등과 일관된 사용 경험 제공
사용자 맞춤형 정보 추천 및 보안 솔루션 '녹스' 확대 적용

삼성전자가 다음 달부터 2024년 이후 출시된 AI 가전을 대상으로 One UI를 적용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과 TV, 가전 등 다양한 기기에서 통합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

이번 업데이트로 AI 가전의 갤러리, 빅스비, 삼성 TV 플러스 등 각종 앱 서비스에서 모바일, TV와 동일한 UI를 지원하게 된다. 사용자들은 삼성전자 제품 전반에 걸쳐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다.

▲ 자료제공=삼성전자

AI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AI 홈' 터치스크린 탑재 냉장고는 사용자의 습관을 분석해 맞춤형 정보를 추천하는 '나우 브리프(Now Brief)'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빅스비 호출 방식도 기존 음성 호출 외에 냉장고 스크린을 두 번 두드리는 방식으로 다양해진다. 신선식품 37종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AI 비전 인사이드 2.0' 기능도 2024년 이후 출시된 스크린 탑재 냉장고로 확대 적용된다.

보안 솔루션인 ‘녹스(Knox)’ 역시 더 다양한 가전에 적용된다. 블록체인 기반의 '녹스 매트릭스'는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된 2024년형 냉장고와 세탁기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된다. 스크린이 있는 가전제품에는 연결된 기기의 보안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녹스 대시보드' 기능도 추가된다.

삼성전자는 2024년 이후 출시된 와이파이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7년간 One UI 무상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제품 사용 기간 내내 새로운 AI 기능과 강화된 보안 성능을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게 된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수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