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0.11% 오른 1만849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실적은 매출총이익 4438억원, 영업이익 882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이라고 한화투자증권이 전망했다.
경기침체와 업황 둔화 국면이 이어지면서 주요 광고주의 마케팅 효율화 기조가 지속되고 있지만 건기식 및 신수종 업종 위주의 비계열 물량 집행이 이를 방어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북미와 중남미 매출총이익이 YoY 12.7%, 33.3% 증가하며 해외 지역 성장을 견인했다. 디지털 중심 인력 투자로 인해 매출총이익 대비 영업이익률은 YoY 0.7%p 낮아진 14%를 기록했다.
제일기획은 광고업 등을 할 목적으로 1973년 1월 17일에 설립됐으며 1998년 3월 3일자로 한국거래소에 상장됐다.
광고주의 니즈에 적합한 Strategy, Creative, Media, Digital, Experiential 등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영업수익은 매체집행과 광고물 제작으로 구분되며 매체사업은 전파매체(TV, 라디오), 인쇄매체(신문, 잡지), 온라인, 케이블 TV, DMB 등으로 구분된다.
CWN 최준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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