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이비가짬뽕라면 선봬…가격은 낮추고 맛은 강화

신현수 기자 / 2026-01-09 16:30:00
외식물가 부담 속 40% 가격 인하로 가성비 강화
오뚜기 협업으로 불맛 살린 전자레인지 조리 라면 출시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기존 인기 PB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했다.

세븐일레븐은 2024년 출시 이후 꾸준한 수요를 보이며 면 카테고리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세븐셀렉트 이비가짬뽕’을 유탕면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협업한 이비가짬뽕은 국내외 140여 개 매장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짬뽕 브랜드로, 짬뽕의 달인으로 불리는 권혁남 셰프가 개발한 비법 레시피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입이 즐거워 계속 입이 간다’는 의미를 담아 브랜드명이 정해졌다.

▲ 자료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표 이비가짬뽕은 비법 소스와 양배추, 목이버섯 등 큼직하고 풍부한 건더기 구성으로 소비자 호응을 얻어 왔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건면·숙면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하며 세븐일레븐을 대표하는 PB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가성비 있는 한 끼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진 점을 반영해 판매가를 최대 40% 낮춘 유탕면 버전을 선보였다. 종합식품기업 오뚜기와 협업해 출시한 ‘세븐셀렉트 이비가짬뽕라면’은 납작하고 쫄깃한 면발에 굴 베이스 국물이 잘 스며드는 것이 특징이다. 굴 원물을 건조해 사용해 맛과 품질을 높였으며, 기존 제품의 강점을 살려 양배추와 홍당근 등 건더기를 큼직하게 구성했다.

맵기는 원조 이비가짬뽕과 동일한 수준으로 조절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도록 개발됐으며, 조리 후 동봉된 유성스프를 더하면 짬뽕 특유의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2+1 구매 행사를 진행한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댓글 이벤트도 함께 운영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신지은 세븐일레븐 가공식품팀 라면 담당 MD는 “이비가짬뽕 상품은 출시 직후부터 고객 반응이 빠르게 확산되며 의미 있는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전략적 확장을 통해 이비가짬뽕라면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셀렉트 이비가짬뽕라면의 가격은 2,100원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수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