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넥스뷰 주가 '껑충'…포텐셜 높은 장비군 두 가지는?

최준규 기자 / 2024-04-25 00:03:00

[CWN 최준규 기자] 다원넥스뷰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25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3.20% 오른 1만548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초정밀 제조 공정에 필요한 공정 장비 제조업체다. 레이저 기술력(LSMB)을 기반으로 접합 및 가공 장비를 생산해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전방 시장에 납품 중이다.

플래그십 장비로 프로브카드 탐침 장비(pLSMB)와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 접합 장비(sLSMB)가 있다. 이 외에도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글라스 커팅 장비, 마이크로 LED 리페어 장비(dLSMB) 등의 포트폴리오를 보유 중이다.

다원넥스뷰는 레이저 응용 기술을 기반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자동차 전장 등의 제조 공정용 레이저 자동화 장비를 개발, 판매한다.

반도체 분야에서 이 회사의 장비는 세계 최초 3D검사기능을 탑재해 Bonding 후 검사결과에 따라 실시간 보정이 가능해 수율과 생산성을 동시에 확보 가능하다.

신규 성장시장인 VCM 제품, 카메라모듈의 최종 조립 단계에서 액츄에이터를 전기적으로 결합시키는 레이저 솔더볼 젯팅장비로 외연 확대중이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