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전력기기·조선 등 사업 호조에 주가 '신바람 행진'

최준규 기자 / 2024-07-19 00:03:00

[CWN 최준규 기자] HD현대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19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64% 오른 8만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전력기기·조선 업황 호조에 계열사 주가가 연일 52주 신고가 기록을 경신하며 그룹 상장사의 시가총액 총합은 60조원에 이른다.

또한 정기선 HD현대 부회장도 올들어 지주사인 HD현대 주식을 대거 사들이면서 주가 오름세에 힘을 보탰다.

특히 전력기기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 주가는 올 들어서만 296.59% 오르면서 시가총액을 4배 가까이 불렸다. 미국 노후 전력망 교체와 인공지능(AI) 산업 확대에 따른 전력기기 산업 호황이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지며 주가를 끌어올렸다.

옛 현대중공업지주㈜인 HD현대는 2017년 4월 한국조선해양㈜ (옛 현대중공업)의 인적분할로 출범한 지주회사다.

영업수익은 자회사 등으로부터의 배당수익, 상표권 사용수익, 임대수익 등으로 구성됐다.

주요종속회사들이 하는 사업으로는 주식 또는 지분 취득, 소유, 관리 및 관련업, 선박건조업, 원유정제처리업, 엔지니어링서비스업, 변압기 제조업, 토목공사 및 유사용기계장비 제조업, 산업용 로봇 제조업이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