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퍼런스·채용 박람회·비즈니스 상담까지 산업 전반 지원
스마트제조혁신협회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용노동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대한화장품협회, 네이버클라우드, LS일렉트릭 등이 후원하는 ‘2025 제조혁신코리아’가 10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양재 aT센터에서 3일간 개최된다.
![]() |
▲ 자료제공=스마트제조혁신협회 |
이번 행사는 AI 기반 첨단 제조 기술과 스마트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며,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시회의 주제는 ‘AI 기반의 제조 대전환, 지속 가능한 산업의 미래’로, 인공지능 중심의 기술 혁신과 스마트 인재 양성을 통해 한국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기술 강국 도약을 지향한다.
전시회에서는 △스마트 제조 기술 △AI+DX △지속 가능한 제조 △미래 인재·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산업의 디지털 전환 및 제조업 혁신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제조혁신코리아는 전시회 외에도 △제조 혁신 컨퍼런스 △비즈니스 상담 및 컨설팅 △중소·중견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상담회 △스마트 제조 인재 채용 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종사자와 관람객에게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최 측은 올해 행사에 국내외 제조업계 리더들이 참여해 글로벌 협력 기회를 제공하고, 제조업 인프라 확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