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농식품부X코엑스 푸드위크'서 대통령 표창 수상

손현석 기자 / 2024-11-20 16:30:51
글로벌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가운데)이 20일 삼성동 코엑스에 개최된 '농식품부X코엑스 푸드위크 2024'에서 강영덕 롯데칠성음료 러시아유럽팀 팀장(왼쪽)과 이양수 롯데칠성음료 글로벌사업본부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삼성동 코엑스에 열린 '농식품부X코엑스 푸드위크 2024'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코엑스가 주최하는 '농식품부X코엑스 푸드위크 2024'는 국내외 식품산업 트렌드를 제시하는 하반기 최대 박람회다. 급변하는 식품산업의 최신 동향과 혁신적인 기술 소개를 목적으로 지난 2008년부터 시행 중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행사 개회식에서 음료와 주류의 수출 확대에 따른 국내 음료·주류 식품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 포상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 등 현지 마케팅 활동 및 꾸준한 로컬 채널 입점 강화를 통해 2024년 기준 지난 5개년 연평균 수출 성장률 약 10%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음료·주류의 수출 확대를 위해 신시장 개척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각 국가별 현지에 맞춘 다양한 제품의 출시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