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신시스템, 하반기가 기대되는 이유는?

최준규 기자 / 2024-06-18 00:03:00

[CWN 최준규 기자] 우신시스템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18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20% 오른 837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자동차 차체 설비 사업을 기반으로 2010년 차체 부품(도어), 2013년 안전벨트, 2015년 자동차 내장 부품, 2020년 2차전지 조립라인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장기적으로도 내연기관에서 EV로의 전환과 상관없이 안정적인 실적이 예상되는 차체 설비, 자동차 부품에 신성장 동력인 2차 전지 조립라인 설비 매출이 더해지면서 꾸준한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

올해 컨센서스 기준 PEER 그룹(두올, 현대공업, 대원강업, 대원산업, Autoliv)의 평균 밸류에이션은 PER 8.0x으로 이 회사의 주가가 올해 추정 실적 기준 PER 7.7x에 형성돼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현재 주가는 적정수준으로 판단했다.

우신시스템은 자동차 차체 자동용접 라인 설비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자동차 차체 설비에 대한 Total Engineering 업체다.

매출 중 해외 비중이 70% 내외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차체자동용접 설비 시장에서는 20% 내외의 시장점유율 갖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 회사 자동차부품부문의 안정적 성장으로 해당 부문의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