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영웅시대 |
작년에는 가수 임영웅의 생일을 기념하여 기부를 했고 경복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서는 그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제 1회 HERO CONTEST 를 개최했다.
본선에서는 총 12팀이 참가하여 임영웅 가수가 불렀던 노래들로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 재학생들이 경연을 펼쳤고 12팀 모두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그 후로도 '서울 동북부영웅시대'는 "일 년 동안 경복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서 개최하는 각종 공연에 초대 받아 관람하면서 학생들의 실력이 나날이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고 기부금 전달에 대한 보람과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 |
▲사진=영웅시대 |
김성재 실용음악학과 학과장은 "작년 HERO CONTEST 이후, 학생들이 무대에 임할 때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더욱 노력한다"며 "보내주신 기부금이 학생들의 질적인 성장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함을 표시했다.
학창시절 임영웅 가수와 함께 어썸블라에서 활동했던 이웅희 교수는 "'서울 동북부 영웅시대'의 후원 덕분에 퀄리티 높은 공연이 가능해졌다"며 "이번 기부금도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이 후원하여 잘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비 실용음악과 학회장은 "임영웅 선배님의 데뷔 8주년이라는 뜻깊은 날을 기억하고 있다. 또한 '서울 동북부영웅시대'의 관심 덕분에 더 큰 무대 더 다앙한 무대를 즐길 수 있어서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 임영웅 선배님처럼 좋은 영향력을 가질 수 있는 가수로 성장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경복대학교 입학홍보처장 송윤신 교수는 "서울 동북부영웅시대의 연이은 후원에 감사하다"며 "이 기부금이 소중하게 잘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 실용음악학과는 올해도 발전기부금에 대한 감사의 의미에서 10월 중순 '제 2회 HERO CONTEST'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 동북부영웅시대는 2021년 6월 생일 기부 이후 2023년 경기사랑의열매 나눔리더스클럽에도 가입을 했으며 지금까지 총 누적 기부액은 1억 4578만원이다.
팬클럽은 "앞으로도 임영웅 가수와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꿈을 이루기 위해 응원에 더욱 힘쓰고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일에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