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DISW와 스타트업 분야 협력 강화

최한결 / 2024-04-11 17:14:21
오영주, 토니 헤멀건 지멘스 DISW CEO 면담
창업진흥원·지멘스 DISW간 업무협약 재체결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 3일 세종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업무보고를 받고 있는 모습. 사진=중기부

[CWN 최한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DISW)가 스타트업 분야의 협력을 강화한다.

중기부는 오영주 장관이 11일 서울 광화문 인근에서 토니 헤멀건 지멘스 DISW CEO와 면담을 갖고 이같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중기부는 지멘스 DISW와 2021년부터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 제조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발굴·육성하기로 협의하고, '지중해' 프로그램을 운영해 매년 20개사 내외의 스타트업을 함께 지원해왔다.

2022년에는 협업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창업진흥원과 지멘스 DISW 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오 장관은 이날 토니 헤멀건 CEO와 지중해 프로그램의 협업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지중해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지원 규모를 기존 20개사에서 25개사 내외로 확대한 바 있다.

양측은 지멘스 DISW 본사와의 연계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로 협의했다.

지멘스 DISW는 중기부 산하 국립 공고에서 지멘스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창업진흥원과 지멘스 DISW는 기존 업무협약의 유효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창업기업의 마케팅 및 네트워킹을 상호 협력해 지원하는 내용 등을 새로이 추가해 업무협약을 다시 체결했다.

오영주 장관은 "창업진흥원과 지멘스 DISW 간 업무협약 재체결로 더욱 공고해진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멘스 DISW와 스타트업 분야 협업을 강화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CWN 최한결 기자
hanbest0615@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한결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