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고객 관점 AI 기술 통했다…'My, AI'서 10개 제품 수상

손현석 기자 / 2024-12-23 17:23:09
IoCare서비스·실버케어·스마트 진단 등 첨단 기능으로 호평
▲ 노블 공기청정기2. 사진=코웨이

코웨이가 소비자가 직접 제품의 인공지능(AI) 기능 사용성을 평가하는 '2024 My, AI'에서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등 10개 제품이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My, AI'는 AI기술이 탑재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는 소비자 조사를 진행, AI 기능이 사용자 실생활에 얼마나 도움이 됐는지 유용성과 편의성을 평가해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코웨이 제품은 아이콘 얼음정수기·아이콘 정수기2·노블 정수기 시리즈 3종·노블 공기청정기2·더블케어 비데 시리즈 2종·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시리즈 2종 등이다.

코웨이는 AI를 비롯해 IoT(사물인터넷)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IoCare'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생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AI기술을 활용해 관리해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이번 수상 제품인 아이콘 정수기와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코웨이의 혁신적 AI기술을 적용해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먼저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까지 안내하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통해 제품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는 AI 기능을 기반으로 실시간 공기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필터 교체 시기 등을 자동으로 알려준다. IoCare 앱을 통해 실내공기질, 필터 수명 등 모니터링 및 제품 제어가 가능하며,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필요 시 콜센터 원격 제어를 통해 점검까지 가능하다.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스프링을 대신해 공기를 주입하는 슬립셀 소재를 적용해 사용자 맞춤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혁신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매트리스 속 슬립셀과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체형·수면 자세에 맞춰 매트리스 경도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면밀한 제품 사용 환경 분석을 통해 소비자에게 맞춤형 케어솔루션과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