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 순환 강화하며 지속가능 경영 실천
퍼시스그룹의 프로그레시브 시팅 솔루션 브랜드 시디즈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가능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리퍼브 라인 ‘리라이프(Re:LIFE)’를 선보인다.
리라이프는 의자의 기능과 성능에는 문제가 없지만 외관상 미세한 스크래치나 오염 등이 있는 제품을 선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리퍼브 라인이다. ‘되살려 이어쓰기’라는 슬로건 아래 제품 폐기를 줄이고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최소화함으로써, 의자에 다시 쓰임의 기회를 부여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이어간다는 취지다.
![]() |
| ▲ 자료제공=시디즈 |
리라이프는 합리성, 안정성, 친환경성 세 가지 기준에 따라 엄격한 품질 검수 과정을 거쳐 운영된다. 철저한 기능 테스트와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제품만을 선보여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디즈 의자를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다. 구매 이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의자 기능 요소에 한해 1년간의 품질 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디즈는 친환경 철학을 바탕으로 의자 설계 단계부터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소비자가 필요한 부품만 별도로 구매해 손쉽게 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지리페어(EASY REPAIR)’를 운영하며, 분해와 조립 구조를 설계 단계부터 반영해 전문 기사 없이도 간편한 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더해 버려지는 자원을 최소화하고 자원 순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공식 리퍼브 라인인 리라이프를 새롭게 선보이며 친환경 활동을 한층 강화했다.
시디즈는 리라이프가 의자 하나하나를 끝까지 책임지고 사용 가치를 이어가고자 하는 브랜드의 가치소비 철학을 담은 선택이라며, 앞으로도 의자 전문 브랜드로서 다양한 친환경 기술 개발과 서비스 기획을 통해 의자 사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지속가능한 생활 환경 조성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