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조합 가능
스마트 모니터 시장에 ‘무빙 스타일’이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전자의 2024년 4분기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전체 판매량의 80%가 ‘무빙 스타일’ 제품인 것으로 밝혀졌다.
‘무빙 스타일’ 제품은 스마트 모니터에 이동이 용이한 무빙 스탠드를 결합한 형태이다. 별도의 추가 기기 없이 스마트 모니터의 WiFi 기능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각종 다양한 OTT를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무빙 스타일의 제품은 1인 가구나 신혼부부들의 선호도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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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제공=삼성전자) |
특히,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무빙 스타일 제품이 출시된 2023년과 비교해 보면, 해당 제품군의 판매 비중이 1년 만에 5배나 급성장한 결과치를 보여주고 있다.
삼성전자는 점점 다양하고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내 마음대로 조합하는 무빙 스타일’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하고, 소비자들이 스마트 모니터의 화면 크기, 해상도, 제품 색상 및 스탠드의 종류까지 개개인의 사용목적이나 취향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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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제공=삼성전자) |
기본적으로 무빙 스타일 스마트 모니터뿐만 아니라, 해당 기기와 접목해 활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이어폰, 하만카돈 프리미엄 스피커 등 주변기기들도 함께 구성하여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는 전략을 구성하고 있다.
CWN 신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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