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흑백요리사2’ 셰프들과 컬래버 상품 출시

신현수 기자 / 2026-01-19 19:00:00
간편식·디저트·주류 등 이달 말부터 순차 출시
사전예약 케이크 3시간 만에 완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 서바이벌 시리즈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출연 셰프들과 협업해 컬래버 상품을 선보인다.

GS25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주부터 셰프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이달 말부터 간편식과 디저트, 주류, 스낵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협업에는 서울엄마 우정욱 셰프와 중식마녀 이문정 셰프, 최유강 셰프 등이 참여한다. 프로그램 인기로 출연 셰프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예약이 어려워진 가운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끈 셰프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GS25 상품으로 구현해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본격적인 셰프 컬래버 상품 출시에 앞서 GS25는 지난 14일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흑백요리사2’의 메인 콘셉트를 반영한 ‘흑·백 크림 케이크 2종’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흑수저와 백수저로 나뉘어 경연을 펼치는 프로그램 포맷에서 착안해 화이트베리크림케이크와 블랙초코크림케이크를 이벤트성 메뉴로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사전 예약 오픈 3시간 만에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며 프로그램의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해당 케이크는 오는 27일 전국 GS25 오프라인 점포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GS25는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사로서 지난해 10월부터 만찢남 조광효, 일식끝판왕 장호준, 이모카세1호 김미령, 에드워드 리 셰프 등과 함께 ‘흑백요리사 컬래버 시리즈’를 지속 전개해 왔다. 해당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620만 개를 돌파하며 셰프 컬래버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해 12월부터 본격 운영 중인 에드워드 리 시리즈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통다리치킨도시락과 스모크떡갈비김밥 등 신제품 2종을 추가 출시했으며, 현재 간편식과 디저트, 주류 등 총 11종의 상품을 운영 중이다.

김성준 GS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장은 “GS25는 이번에도 흑백요리사2 출연 셰프들과 협업해 각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를 GS25만의 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셰프 협업 상품을 통해 편의점 간편식 품질을 한층 높이고, 고객들이 꾸준히 찾는 상품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수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