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간 74쌍 결혼 성과…안전한 매칭 서비스 확대
국내 직장인 맞춤형 소개팅 서비스 **커피한잔(대표 김재호)**이 사용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대학교 인증’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능은 기존의 직장 인증 절차에 더해 학력 인증까지 제공함으로써, 회원들이 서로의 프로필을 보다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커피한잔은 직장 인증만으로도 일정 수준의 신뢰도를 확보해 왔으나, 대학교 인증까지 더해지면 프로필 신뢰도가 크게 높아져 더욱 의미 있는 만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커피한잔은 30대 직장인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소개팅 서비스로, 안전한 매칭 시스템과 직관적인 UI/UX를 갖추고 있다. 실제로 지난 8년간 직장 인증 기반의 매칭을 통해 74쌍의 결혼 커플을 성사시킨 바 있다.
이번에 추가된 대학교 인증은 졸업 증명서 등 서류 제출 또는 학교 이메일을 통한 절차를 거쳐야 하며, 검증을 통과한 회원에게는 ‘인증 배지’가 부여된다. 김재호 대표는 “최근 30대 직장인 사이에서 신뢰할 수 있는 프로필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 검증 시스템을 발전시켜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커피한잔은 사진을 등록하지 않는 블라인드 소개팅 앱으로, 가입 시 필수적으로 회사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자료제공=커피한잔 |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