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만난 미래교육

진정은 / 2019-01-16 15:05:00

제16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이 미래다(Education, Key of the Future)`라는 주제로 열렸다. 교육과 정보통신기술(ICT)이 융합한 에듀테크를 비롯해 소프트웨어(SW) 교육 등 미래교육 콘텐츠,  최신 교육 환경과 시설, 서비스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코딩 교육 브랜드인 '씽크코딩'를 선보인다. 씽크코딩은 게임 만들기를 직접 기획, 실행, 수정, 완성하는 커리큘럼을 통해 자연스레 코딩의 개념을 이해하고 코딩 능력 및 컴퓨팅 사고력, 창의력,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한 교육 브랜드다. 재능교육은 '2019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코딩교구 '스카티고'를 선보였다. 스카티고는 코딩 교구다. 만질 수 있는 코딩 타일로 컴퓨터 없이 프로그래밍하고, 그 결과를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통해 확인하는 방식이다.학습 목표에 따라 정교하게 구성된 게임 속 미션을 통해 조건문, 반복문, 변수, 함수 등 코딩의 핵심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박람회에서 스카티고를 체험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코딩의 개념과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직접 프로그래밍해 볼 수 있는 워크시트를 제공한다. 스카티고와 워크시트 체험고객,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관람객이 직접 교육기자재를 살펴보며,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미래교육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 기회의 장으로,  오는 18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정은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