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 겨울방학 맞아 코딩교육프로그램 운영해

진정은 / 2019-01-18 11:42:00

겨울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참여해볼 만한 코딩체험프로그램이 열린다.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한상상실에서 주관하는 코딩체험프로그램 ‘코딩아 놀자’를 운영한다.

한국교통대 무한상상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고 충주시가 후원하는 곳이다. 지역 내 주민들의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상시 운영되고 있다.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펼치는 무한상상실에서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삼 일간 이뤄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창의적 역량개발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 1차 마이크로 비트 블록코딩을 활용한 반짝반짝 움직이는 하트 만들기 ▶ 2차 움직이는 RC카 조립과 블록코딩을 활용한 나만의 RC카 만들기 ▶ 3차 블록코딩을 활용한 가위, 바위, 보 게임 만들기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한국교통대학교 무한상상실 관계자들은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코딩에 대한 기초를 알아보고 코딩 작품을 만들고, 배우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한국교통대 무한상상실 홈페이지 및 전화(043-849-1641)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무료로 진행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정은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