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럴사이트 "자바스크립트, 여전히 인기있는 코딩 언어"

박병화 / 2019-01-21 12:13:00

HTML 문서의 정적이고 단조로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1995년 넷스케이프(Netscape)사가 만든 자바스크립트(JAVA script)가 MDM, Jest, Kotlin과 같은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언어들과 전통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코딩 언어인 Java, HTML, C 사이에서 여전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아이티프로(ITpro)는 온라인 교육사이트인 플루럴사이트(Pluralsight)의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플루럴사이트 관계자는 "사용자가 2019년에 체결한 강좌의 데이터를 사용해 기업이 IT 환경에서 향후 기술 우선 순위를 파악할 수 있도록 기술 동향을 주목해야 한다"면서 "Svelte, Apple MDM, Jest, Kotlin과 같은 새로운 코딩 언어와 비교했을 때, 자바스크립트의 편재성(ubiquity), 유연성(flexibility), 확장성(extensibility)은 오늘날 가장 중요한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인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선도적 기술이 크게 바뀔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기업들은 새로운 언어도 무시하지 말아야 한다"면서 "기업들은 항상 하던 것을 하면 항상 가지고 있는 것을 얻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경쟁에서 벗어나기를 원하는 조직은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으로 확실히 상황을 파악해야 한다. 한 해 동안의 성공과 실패의 차이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병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