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코딩학습을 동시에"…맥킨더, 코딩로봇 '맥코딩' 출시

최정인 / 2019-02-18 14:13:00

자석블럭 전문기업 맥킨더는 초등학교 5~6학년 교과서 진도 그대로 쉽게 배울 수 있는 코딩로봇 '맥코딩(맥로봇)'을 최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맥킨더의 코딩로봇 맥코딩(맥로봇)은 라인따라가기, 장애물 감지하기, 우회전 좌회전 명령어 인식, 문제 수행 알고리즘 실습, 반응에 따른 변하는 불빛 등 실제 초등학교 5~6학년 실과 교과서의 코딩관련 교육들을 다루고 있으며, 이를 아이들이 쉽게 배워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맥킨더 측에 따르면 맥코딩은 제품에 포함되어있는 코딩 그림타일로 컴퓨터·스마트폰 없이도 프로그래밍하고, 이를 리모컨으로 적용해 아이들이 그 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학년별로 맞춤 및 차별화된 단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별로는 문제를 해결하고 미션을 수행하면서 조건문과 반복문, 변수 및 함수 등 핵심적인 코딩의 개념을 쉽게 숙달할 수 있다.

맥킨더 관계자에 따르면 “미션 해결방법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의 논리적, 분석적, 추론적 사고력이 길러지게 되며 코딩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과정에서는 문제를 구조화, 추상화하는 능력이 향상된다. 어린 시절부터 코딩의 기초를 배운 아이들의 경우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문제해결능력이나 코딩미션 수행력 및 사고력이 더 뛰어나다는 사실은 외국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맥킨더는 지난 1월 9일부터 12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된 홍콩 토이 및 게임 페어(HongKong Toy and Games Fair)에 홍콩 총판업체 ‘리틀포니(LittlePony)’ 와 함께 참가해 바이어들의 호평을 받았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정인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