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아마존, 자율 주행 택배 로봇 '스카우트'

박병화 / 2019-02-21 15:03:00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회사 아마존이 '완전 자동 자율 주행 로봇(fully-electric autonomous delivery robots)'에 대한 배송 테스트를 시작했다.

최근 IT 전문매체 인터레스팅엔지니어링(interestingengineering)은 '아마존 스카우트(Amazon Scout)'라고 불리는 완전자동자율 배송 로봇이 바퀴 달린 미니 냉장고 크기로 미국 워싱턴주 스노호미시(Snohomish) 카운티에서 배송을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마존에 의해 개발된 이 6륜 박스형 로봇은 걷는 속도로 배송 경로를 돌아 다닐 수 있고, 교외를 탐색하고 장애물과 애완 동물 및 사람을 감지할 수 있는 일련의 센서를 갖추고 있다.

그러나 스카우트는 집으로 연결된 계단을 오를 수도, 실제로 택배 상자를 직접 전달할 수도 없다. 결국 배송 받을 사람이 집에서 나와 스카우트 내부 보관함에서 자신의 소포를 직접 수집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앞서 지난 1월 23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은 아마존이 미국 워싱턴주 스노호미시에서 고객이 주문한 패키지를 현관 앞까지 배달해주는 자율주행 로봇을 시험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영상 출처: 유튜브)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병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