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베인(DragonVein), MWC2019에서 차세대 5G 블록체인 제품 전시

김진범 / 2019-03-25 16:27:00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019에서 DragonVein(드래곤베인)이 자사의 최신 5G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전시했다고 25일 밝혔다.

DragonVein 블록체인은 최신 블록체인과 5G 기술을 이용해 영상 스트리밍과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것. VR이 5G 시대의 첫 번째 대히트 이용 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DragonVein 프로젝트는 차세대 VR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VR, 블록체인 및 5G 기술을 결합한다. DragonVein 블록체인은 최신 5G 기술을 통해 지연시간이 짧고, 속도가 빠른 VR 엣지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만간 DragonVein은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과 5G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출처: 드래곤베인

MWC2019에서 DragonVein 프로젝트는 최초의 5G 블록체인 제품인 DvBox miniVR 세트를 전시했다. 5G 시대의 DvBox는 5G 엣지 컴퓨팅 기술과 블록체인 분산 저장 기술을 이용해 전 세계 이용자에게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저지연시간, 고속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DvBox는 또한 miniVR 안경과 더불어 사용자에게 궁극적인 클라우드 기반 VR 체험을 선사할 수 있다.

DragonVein의 하드웨어 개발 책임자인 Shanghai VLAVR Technology CEO Zhang Yue는 MWC2019에서 5G 시대에 각 DvBox는 노드가 되고, 각 노드는 5G 망에 연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DvBox는 전 세계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전체 DragonVein 블록체인 네트워크 시스템도 지원할 수 있다. DvBox는 5G 기술을 통해 온라인 접속 상태를 유지하고, 5G 시대 다른 IoT 장치를 연결하는 IoT 단말기에 반응한다.

▲ 출처: 드래곤베인

DragonVein은 아시아에서 대규모 콘텐츠 노드를 구축하고, 최초의 5G 기술 기반 블록체인 콘텐츠 네트워크 공급업체가 되고자 한다. DragonVein의 아시아 실험실은 첫 테스트를 개시할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실험이 끝난 후에는 DragonVein 국제 커뮤니티에서 첫 장치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MWC2019의 주제는 5G 기술로 인한 통신 기술 혁명이다. 5G 기술의 선구자인 DragonVein은 앞으로도 계속 최신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5G 시대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방식을 제시할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진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