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주 초등학교, '코딩 벽' 통해 STEM 교육 화제

Travis Williams / 2019-03-26 16:26:00

서호주 번버리(Bunbury) 교외에 위치한 매이든스 파크(Maidens Park) 초등학교에서는 '코딩 벽(coding wall)'을 설치해 학생들에게 STEM(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6일(현지시간) 서호주 현지 매체인 번버리메일(bunburymail.com.au)에 따르면 매이든스 파크 초등학교는 지난 주에 새로운 '코딩 벽'을 설치한 이후 교육 효과에 크게 고무되어 있다.

이 '코딩 벽'은 참가자가 도구의 배열을 활용해 스쿼시 볼을 '코딩 벽'의 천장에서 바닥까지 안내해야 한다.

학교는 '코딩 벽'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수학과 과학을 더 깊이 연구하도록 고무시키기를 희망했다. 현재까지 결과는 꽤 만족스러운 상황.

크리스틴 스캔란(Christine Scanlan) 교감은 "'코딩 벽'이 재미와 새로운 학습 방법을 제공했다"면서 "이것은 학생들의 코딩(coding), 플로 차트(flow charts), 그리고 곱셈(multiplications)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코딩 벽'은 전혀 새로운 학문 영역을 제공했다. '코딩 벽'을 사용함으로써 이전에 문제가 있었던 학생들은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선생님들도 학생들의 시간표를 도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냈다"고 덧붙였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Travis Williams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