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은 왜 배워야 할까?…초보자를 위한 Coding Tips!

박병화 / 2019-04-01 17:13:07

코딩

코딩(Coding)은 왜 배워야 할까. 3월 29일(현지시간) 미국 B2B 소프트웨어 리뷰 사이트인 G2 크라우드(G2 Crowd)는 왜 코딩을 배워야 하는지(Why you should learn to code)에 대해 설명했다.

우선, 엔지니어나 프로그래머가 되는 것에 관심이 없더라도, 코딩을 배우는 것은 새로운 직업 기회를 열어 줄 수 있다. 사람들이 자신의 경력이 어디로 갈지 정확히 알고 있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므로 이력서에 코딩 능력을 추가하는 것은 잠재적으로 현재 있는 회사에서 새로운 문을 열 수 있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게 해주고, 부업을 시작하거나, 심지어 직업을 바꿀 수도 있도록 해준다.

또한, 문제해결과 논리력(logic skills)을 향상시켜준다. 코딩을 하면서 계획부터 시작하고,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영역을 식별하고, 진행하면서 문제를 해결한다. 코딩을 배우는 것은 본질적으로 완전히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이다. 영어에 문법 규칙이 있는 것처럼 괄호를 닫고 세미콜론으로 끝나는 것과 같이 따라야 할 일정한 규칙이 있다.

특히 코딩을 배움으로써 기술 커뮤니티에 대한 새로운 이해로, 결코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던 어떤 대화를 이해할 수 있다. 기술은 어디에나 있고 이런 기술을 갖는 것은 직장에서 유용하게 쓰이거나 나와 같은 직책에 지원하는 다른 사람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

한편 G2 크라우드는 초보자를 위한 코딩 팁을 제공했다. G2 크라우드가 전하는 코딩 팁은 다음과 같다.

우선 올바른 언어를 선택하고 올바른 순서로 골라라. CSS를 배우기 전에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를 시도하고 배우지 마라. 그리고 CSS 이전에 HTML을 확실히 배워라. 뛰어들기 전에 어떤 것을 먼저 배워야 할지 결정한다면, 그 과정에서 많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

다음으로, 코딩할 때 한 번에 한 작업만 수행해라. 여러 가지 다른 방향으로 가지말고 하나의 과제, 또는 코딩 언어를 골라서 그 일에 올인하라. 프런트 엔드(front-end)가 끝나기 전에 백엔드(back-end) 코드를 시작하려고 하지 마라.

특히 아무리 노련한 코딩이라도 연습을 멈추지 마라. 어떤 기술을 습득하거나,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거나, 유투브 비디오를 시청해 도중에 몇 가지 추가 코딩 기술을 습득하는 것은 항상 좋은 생각이다.

또한 문제에 부딪혔다면, 고통스럽게 앉아 있지 마라.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때때로 코더가 갇혀 있는 곳은 한 쌍의 신선한 눈이나 새로운 관점으로 해결될 수 있다. 비슷한 맥락에서, 도중에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마지막으로, 가능한 한 민첩해야 한다. 기술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코더는 그것에 따라 변화하고 적응할 준비가 필요하다. 새로운 코딩 언어와 기법이 생겨나며, 몇 가지 새로운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줄 것이다. 이러한 변화를 회피하지 말고, 그것을 받아들여라.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병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