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에 주목할만한 크롬76 업그레이드 기능

김진범 / 2019-06-17 13:05:27

구글 크롬 트위터 갈무리

구글이 13일(현지시간) 크롬76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고 IT전문지 Packt가 보도했다. 크롬의 업그레이드 기능에는 플래시차단, 다크모드, 시크릿모드를 사용해 유료사이트를 검색할때 사이트 감지하기 더욱 어려워졌다고 밝혔다.


크롬76베타는 기본적으로 브라우저에서 플래시를 차단한다. 사용자는[chrome : // settings / content / flash]의 현재 'Ask first'옵션으로 다시 전환 할 수 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모든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한 후에 각 사이트에 명시적 권한이 필요하다.

또 크롬 결제 API가 변경되었다. 크롬은 FilesystemsAPI의 수정 사항을 발표하여 시크릿모드를 사용하여 유료화를 시도하는 웹사이트를 감지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개인모드 감지"스크립트가 더 이상 표시기를 이용할 수 없도록 FileSystem API가 업데이트된다. 크롬76 베타를 사용하면 로컬 개발 환경에서 자체 서명된 인증서에 결제 API를 사용하기가 더 쉽다.

크롬76 베타를 사용하면 검색 주소창에 설치 버튼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데스크톱에 프로그레시브 웹 앱을보다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이제 모바일에서 개발자는 Chrome의 'Add to Home Screen'미니 정보 표시줄을 자신 만의 메시지로 대체 할 수도 있다. 또한 PWA는 3일에 한 번씩 매일 크롬 76으로 시작하여 더 자주 업데이트를 확인한다.이밖에 다크모드도 추가되었다. 웹사이트에서는 선호하는 색상 체계 미디어 쿼리에 약간의 추가코드를 추가해 어두운 모드를 자동으로 활성화하고 사용자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된 기능의 릴리스는 7월30일에 예정되어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진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