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온라인 교육 플랫폼 제공 업체 코드아카데미(Codecademy)가 미국 전역의 고등학교에 온라인 코딩 강좌를 제공하기 위해 학습 애플리케이션 제공 업체 클레버(Clever)와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코드아카데미는 2011년부터 190개국, 4,500만여명의 학습자들에게 온라인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 및 컴퓨터 과학 교육 자원을 생산하고, 이를 지원했다. 무료 강좌와 유료 강좌를 모두 온라인으로 제공해, 학습자들이 비교적 유연하게 코딩 수업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코드아카데미는 클레버의 온라인 도서관인 '클레버 라이브러리'를 통해 학생들에게 주제별, 학년별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사들은 학생용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코드아카데미와 클레버는 미국 내 고등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에게 온라인 코딩 수업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 도구도 지원해, 학생들이 코딩 수업을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코드아카데미 공동 창립자 겸 최고 경영자(CEO) 작 심즈(Zach Sims)는 "코로나19 이후, 코드아카데미는 많은 학습자들이 온라인 강좌에 더욱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클레버와의 이번 협력 관계를 통해 공교육 현장에 코딩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클레버의 라이브러리 제품 매니저(Library Product Manager)인 미셸 루(Michelle Lu)는 "학생들이 수업을 듣는 장소와 상관없이 학습을 계속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와 자원을 갖추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 때문에 클레버가 코드아카데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학생들이 코딩 능력을 키우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