印 프로그래밍 훈련 센터, 아동용 무료 코딩 교육 센터 ‘코딩 블록 주니어’ 설립…해외 아동들도 수업 지원

박소현 / 2020-09-07 15:51:22

인도 프로그래밍 훈련 센터 코딩 블록(Coding Blocks)이 아동용 코딩 교육 프로그램 센터인 '코딩 블록 주니어(Coding Block Junior)'를 개설했다. 인도뿐만 아니라 해외 학생들에게도 무료 코딩 수업을 제공하는 인도 최초의 온라인 교육 센터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코딩 블록 주니어는 비주얼 프로그래밍과 파이썬, 웹 개발, 로봇 수업을 제공한다. 해당 과정들은 데이터 과학, 앱 개발 및 기타 공교육 코딩 수업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 코딩 블록 주니어는 학생들을 위해 훌륭한 멘토와 철저한 연구를 거친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며, 모든 과정은 수료 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코딩 블록의 공동 창립자 만모한 굽타(Manmohan Gupta)는 "코딩 블록 주니어로 시작해, 모든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술을 통해 코딩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현재 공교육 교과 과정만으로 학생들이 매우 급속도로 변하는 시장에 대비하도록 도움을 주기에는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코딩은 학생들에게 있어 축복이다. 초기 단계부터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코딩 블록 주니어는 학생들이 코딩 교육으로 다양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코딩 블록의 또 다른 창립자 바룬 코리(Varun Kohli)는 "코딩은 교육 체계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현재, 인도는 학생들에게 미래 일자리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새로운 시대의 기술인 코딩 학습을 가르치기 좋은 시기이다. 따라서 코딩 블록은 코딩 블록 주니어를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소현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