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이 5G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2를 출시하며, 스마트폰 업계의 관심을 받아왔다.
이에 대해, 미국 IT 전문 매체 안드로이드센트럴 등 일부 외신이 갤럭시Z폴드2를 직접 사용한 후, 리뷰를 게재했다. 외신들의 평가 결과를 아래와 같이 설명한다.
힌지 개선
디자인은 전작인 갤럭시폴드와 큰 차이는 없다. 그러나 외신이 갤럭시Z폴드2에서 가장 주목한 부분은 힌지이다. 미국 온라인 테크 매체 디지털트렌드는 힌지가 훨씬 단단해졌으며, 힌지의 틈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설계된 점을 장점으로 언급했다.
멀티태스킹 지원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펼쳤을 때의 크기는 아이패드 미니와 같은 크기인 7.6인치이다. 그러나 태블릿과는 달리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폴드보다 커버 디스플레이가 커져, 화면을 더욱 크게 볼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뛰어난 카메라 기능
화면이 커진 만큼 기존의 다른 스마트폰보다 시야가 훨씬 넓어졌다. 플렉스 모드를 실행시켜, 사진을 촬영하면서 실시간으로 앨범을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더욱 견고해진 힌지가 삼각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빅스비 AI가 사람을 인식해, 카메라의 프레임을 자동으로 설정한다.
배터리 수명
450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최대 8시간까지 연속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25W 고속 충전 기능과 11W 고속 무선 기능 충전이 있어,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아쉬운 점은?
우선, 안드로이드센트럴은 방수 기능이 없다는 점과 비싼 가격을 아쉬운 점으로 언급했다. 또,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한 플렉스 모드를 일부 앱에서 실행시킬 수 없다는 부분도 함께 지적했다. 이 외에도 갤럭시Z폴드2에서 디스플레이 주름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갤럭시Z폴드2, 이런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안드로이드센트럴이 갤럭시Z폴드2 구매를 추천한 소비자 유형은 다음과 같다.
1. 최신 스마트폰 기술을 선호하는 소비자
갤릭서Z폴드2는 미래 지향적 디자인과 함께 5G 네트워크, 폴더블 디스플레이, 멀티태스킹 기능 등 최신 기술을 함께 선보인 제품이다. 따라서 최신 스마트폰 기술을 사용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2. 스마트폰 사진 촬영 기능을 애용하는 소비자
12MP 카메라와 넓은 시야각 덕분에 편리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셀프카메라도 탑재돼, 선명한 화질로 셀카를 촬영할 수 있다. 게다가 야간 모드에서도 뛰어난 화질을 구현해, 사진 촬영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