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웨이가 신형 5G 스마트폰 메이트40 시리즈를 공개했다. 미국의 제재 때문에 안드로이드와 구글 검색 엔진 등 전 세계 소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해졌다.
관련 기사: 화웨이, 5G 스마트폰 '메이트40 시리즈' 공개...미국 제재 속 반전 드라마 작성할까
미국의 규제로 인한 각종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해 야심작 화웨이 메이트40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에, 영국의 유명 테크 유튜버 두 명이 메이트40 프로 제품 평가 영상을 게재해, 네티즌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해외 유튜버들은 메이트40 프로를 어떻게 평가했는지 아래와 같이 분석했다.
1. 테크스퍼트(Tech Spurt)
39만 7,000명의 구독자를 둔 영국 테크 유튜버 테크 스퍼트는 메이트40 프로를 언박싱하며 카메라 테스트를 실시했다.
그는 우선, 구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언급했다. 이 때문에 크롬을 사용하려면 인터넷에서 apk 파일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다운로드 완료 후 크롬 브라우저가 원활하게 실행된다는 점을 보여주었다.
이어, EMUI 11 소프트웨어의 성능은 전반적으로 양호한 편이라고 평가했다. 앱 실행 속도와 화면 전환 등 전반적으로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한 정도였다.
또, 얼굴을 스크린 정면으로 돌리기만 하면 바로 스크린 잠금 해제가 돼, 페이스 잠금 기능도 양호하다고 평가했다.
그리고, 카메라 평가를 실시했다. 줌 확대 기능을 사용해 사진을 촬영했을 때, 선명한 사진 화질을 구현한다는 점을 보여주었다. 사진의 명암비도 훌륭하다고 설명했다. 셀카 촬영 시 다양한 사진 모드가 지원이 된다는 점도 매력적이라고 전했다.
2. Mrwhosetheboss
구독자 수 571만 명을 자랑하는 영국의 인기 테크 유튜버 Mrwhosetheboss도 메이트40 프로 언박싱 영상을 게재하며 제품 첫인상을 평가했다.
우선 제품 후면의 색상이 매우 아름답다고 언급했다. 또, 도넛 형태의 후면 카메라 형태 때문에 아이팟처럼 보인다는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했다.
그다음에 88도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에 대해 이야기했다.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와 함께 각종 버튼이 측면에 탑재돼, 미관상으로는 예쁘지만 실제 사용할 때에는 다소 불편하다고 설명했다.
전작인 메이트30프로의 노치 디자인 대신 홀 펀치 디자인이 적용된 점, 그리고 베젤이 더 얇아진 점 덕분에 디자인이 세련돼 보인다고 밝혔다.
그리고, 페이스 스캔 기술이 적용돼, 사용자 얼굴의 각도를 인식해 화면을 자동으로 회전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페이스 잠금 해제 기능과 함께 화웨이가 매우 멋진 기술을 선보였다고 호평했다.
이어, 5nm 기린 9000(Kirin9000) 프로세서가 최초로 탑재된 5G 제품이기 때문에 처음에 뛰어난 성능을 구현할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나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전작 대비 메이트40 프로의 전반적인 성능은 60%, AI 성능은 3배 향상됐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전반적으로 성능이 향상된 덕분에 게임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언급했다. 또한, 실행 속도가 빠르다는 점에 감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