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관리자가 반드시 학습해야 할 프로그래밍 언어 5가지

강승환 / 2020-12-07 15:43:58

웹 혹은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그래밍 관련 직종 종사자가 아니라도 업무에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데이터 관리 직종 종사자라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렇다면, 데이터 관리자는 어떤 언어를 학습하는 것이 좋을까? 글로벌 테크 매체 테크리퍼블릭이 데이터 관리자에게 추천한 프로그래밍 언어 5종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1. 파이썬
개발자 세계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고, 널리 사용되는 언어 중 하나이다. 파이썬은 시스템 관리부터 웹 툴 관리,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통합 등 여러 부분에서 활용할 수 있다. 기존의 프레임워크와 함께 사용한다면, 데이터 분석 업무 수행 및 디스플레이, 보관 업무를 최대화할 수 있다.

2. SQL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서버의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할 수 있다. 일각에서는 SQL의 설계 구조를 비판하지만, SQL은 강력하면서 뛰어난 확장성을 지녔다. 또, 데이터세트에 접근해 추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생산하기 위한 표현, 질문 및 문장을 혼합한다는 특성을 갖고 있다.

다만, 여러 공급사가 SQL 기반 소프트웨어를 채택하지만, SQL 애플리케이션이 모두 호환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3. C#
시스템 하드웨어에서 실행되는 앱 개발 과정에서 융통성과 효율성을 지닌 언어이다. 크로스 플랫폼 지원 과정에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또, 데이터와 호스팅된 데이터에 접근하는 시스템을 호스팅하는 서버와 관련된 데이터베이스 간 인터페이스를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에도 사용하기 좋다.

4. R
통계 컴퓨팅 과정에서 강점을 지녔으며, 데이터 마이닝과 통계 소프트웨어, 데이터 분석 과정에서 널리 활용되는 언어이다. 이러한 유형의 데이터베이스에 활용하는 데이터 세트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그 양이 많고 복잡한 경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R은 데이터 분석과 표시 및 저장에 대한 수학 방정식이 포함된 복잡한 데이터 세트 관리 성능 및 계산 요건을 다룰 수 있는 완벽한 언어이다.

5. PHP
복잡한 대화형 웹사이트를 위해 웹 개발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언어이다. 동시에 서버 스크립팅을 사용해, 서버 관련 스크립트로 빠르고 효율적인 기록 저장 및 작성, 검색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연결에 사용하는 웹사이트에 권한을 부여한다. 대표적으로 워드프레스가 PHP로 설계됐다.

PHP는 데이터베이스와의 통합을 강화해, 웹 개발 및 웹사이트 구축 과정을 간소화하며, HTML 기반 사이트의 로딩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승환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