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퀄컴,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 지원 위해 손잡았다

고다솔 / 2020-12-18 12:06:18

혹시 안드로이드 제품을 사용하면서 OS 업데이트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문제를 경험한 적이 있는가? 여기,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문제에 불만을 가졌던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소식이 있다. 어떤 소식일까?

구글·퀄컴, 스냅드래곤 칩으로 원활한 OS 업데이트 지원한다
Ars테크니카, 안드로이드 어도리티 등 여러 해외 테크 매체가 구글과 퀄컴의 협력 소식을 전했다. 최고급 사양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더 원활한 OS 업데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두 기업은 스냅드래곤 칩을 활용해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구글과 퀄컴 모두 공식 블로그를 통해 총 4가지 버전의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글은 퀄컴의 칩이 주요 OS 업데이트를 3년간 지원한다. 보안 업데이트는 4년간 지원할 계획이다.

두 기업의 협력 관계는 단순히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수준에서 끝나지 않는다. 스냅드래곤 칩을 기반으로 향후 출시될 모든 안드로이드 제품의 픽셀 수준을 향상한다.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 지원 및 픽셀 향상은 스냅드래곤 888 칩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트레블
그동안 구글은 '프로젝트 트레블(Project Treble)'를 통해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지원 주기를 늘려왔다. 그러나 프로젝트 트레블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했다.

특히, 칩 제조사가 큰 문제가 됐다. 각 칩셋에 최대 6가지 프레임워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칩 공급사가 구현하는 성능을 조합해야 한다는 복잡한 문제가 기존 프로젝트 트레블의 대표적인 문제였다.

그러나 이제 구글과 퀄컴이 사용자의 원활한 OS 업데이트 지원을 위해 머리를 맞댄 만큼, 기존 프로젝트 트레블에서 발생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지 기대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