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요즘 코딩의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도대체 코딩이라는 것이 무엇이길래 그 중요성이 강조되는 것일까요?

코딩이란?
먼저 코딩의 정의를 알아봐야겠죠? 코딩이란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인 코드를 입력해 기계들이 작동할 수 있게 만드는 과정을 말합니다.
평소 우리는 스마트폰, 자동차, TV, 컴퓨터와 같은 기계들을 원하는 방법으로 이용하곤 하는데요, 이 기계들을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기계에게 명령을 해야 합니다. 우리의 명령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바꾸는 과정! 이것을 바로 코딩이라고 하는 것이죠!
자바? 파이썬? C언어?
여러분들 자바, 파이썬, C언어, C 이라는 용어들을 많이 들어보셨죠? 코딩을 처음 접할 때, 이런 용어들에 관련된 정보들도 함께 접하게 되어 뭐가 뭔지 머리가 복잡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코딩이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인 코드를 입력해 기계들이 작동할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이라고 말씀드렸죠? 자바, 파이썬, C언어, C 은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바로 우리의 명령을 컴퓨터에게 전달할 때 컴퓨터가 이해하도록 사용하는 언어들인 것이죠!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는 왜 많을까?
자바, 파이썬, C언어, C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에요. 그렇다면 왜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존재하는 것일까요? 이 이유는 각각의 프로그램마다 이용하기 편한 언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코딩, 즉 프로그래밍이라고도 불리는 이 분야에는 게임, 스마트폰, 컴퓨터 등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즉, 언어들마다 사이트를 개발할 때 적합한 언어, 이에 추가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만들 때 사용하는 언어 등 언어마다의 역할, 활용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인 것이죠!

이렇게 코딩, 프로그래밍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되면서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 들어온 기계들을 잘 이용하기 위하여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기에 코딩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도 나이에 상관없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이겠죠? 오늘은 코딩에 대한 간단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고요, 다음 기사에서는 더욱 구체적으로 코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