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로 떠오르는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 전망은?

강승환 / 2021-02-16 16:04:47

우리가 접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 중, 파이썬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이 때문에 파이썬을 배우고자 하는 학습자도 증가하고 있다. 그런데, 단순히 인기가 많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무작정 파이썬을 배우기보다는 파이썬의 전망을 함께 알아두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글로벌 테크 매체 테크리퍼블릭이 소개한 내용을 중심으로 파이썬 학습자가 알아두면 좋을, 파이썬의 전망을 아래와 같이 설명한다.

1. 파이썬과 디지털 혁신
코로나19와 함께 훨씬 더 빨라진 디지털 혁신과 함께 파이썬의 수요가 증가했다. 많은 기업이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자동화 과정 등을 기반으로 업무 흐름을 간소화하고, 기업 운영 능력을 강화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파이썬은 AI와 머신러닝, 자동화, 데이터 과학 등 여러 분야에 사용하기 적합하기 때문에 기업에서 파이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게다가 많은 라이브러리가 파이썬으로 작성됐거나 파이썬을 지지하기 때문에 널리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2. 파이썬 개발자의 임금은?
파이썬을 마스터하고, 취업 시장에 나서고자 하는 이에게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임금을 언급할 수 있다. 미국 취업 포털 사이트 인디드(Indeed)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기준 파이썬 개발자의 기본 연봉은 11만 1,000달러 이상이며, 매년 5,000달러가 넘는 보너스를 받는다.

또, 파이썬을 학습한다면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문 프로그램 개발자 겸 코딩 아카데미 유데미(Udemy) 소속 강사인 안젤라 유(Angela Yu)는 "파이썬은 머신러닝과 AI, 데이터 과학 분야를 장악한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따라서 파이썬을 마스터했다면, 여러 분야에서 취업이 유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파이썬은 플라스크(Flask)와 장고(Django)를 사용하는 웹 개발자에게도 인기가 많은 언어이다. 게다가 인기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부터 넷플릭스 등 유명한 여러 플랫폼이 파이썬 웹 프레임워크를 사용한다. 그리고, 자율주행차, 로봇 개발 등 여러 분야에도 파이썬이 사용돼, 파이썬을 제대로 배워둔다면 취업 기회를 잡기 수월할 것이다"라고 덧붙여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승환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